[공존심리정보]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, 후광 효과
페이지 정보
- 작성자 :다소니심리상담센터
- 작성일 :작성일23.07.27
- 조회수 :468
관련링크
본문
우리가 상품을 고를 때에도 단순히 품질만을 보는 것이 아닌
상품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싶다는 욕망과 남들이 쳐다보는 시선,
명품을 소요할 수 있는 계급에 속했다는 소속감 등 많은 요인들이 작용하는데요.
이는 "후광 효과" 또는 "헤일로 효과"로 인한 현상이랍니다.
심리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 대인관계에서도
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업들의 마케팅에도
나타나고 있는 현상에 대해 알아볼게요.
상품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싶다는 욕망과 남들이 쳐다보는 시선,
명품을 소요할 수 있는 계급에 속했다는 소속감 등 많은 요인들이 작용하는데요.
이는 "후광 효과" 또는 "헤일로 효과"로 인한 현상이랍니다.
심리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 대인관계에서도
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업들의 마케팅에도
나타나고 있는 현상에 대해 알아볼게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