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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리상담

청소년/아동심리상담

청소년/아동심리

청소년/아동심리상담

청소년기에 경험할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(학업과 진로에 대한 부담감, 대인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, 성격적인 문제), 학교부적응, 비행, 왕따문제,
인터넷 게임중독, 불안정한 정서문제(우울감, 불안감, 분노감 등)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.
심리치료를 통해 심리적 불편감을 해소하고, 학교 적응 및 또래관계형성 증진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. 아동, 청소년기에 보이는 문제 특성들을 고려하고 이 시기에 경험할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, 학교부적응, 비행, 왕따문제, 인터넷 게임중독, 불안정한 정서문제(우울감, 불안감, 분노감 등) 를 겪고 있는 청소년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.
리치료를 통해 아동,청소년이 건강하게 스스로를 돌볼 수 있도록 심리적 불편감을 해소하고, 학교 적응 및 또래관계형성 증진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.



치료 프로세스

  • 1. 주양육자 상담 및 초기상담지 작성 (스스로 의견 표현이 가능한 연령은 본인 스스로 작성)
  • 2. 전문가의 치료방법 선정 및 과정 안내
  • 3. 치료 진행

청소년/아동 심리치료 방법

  • 심리상담
  • 인지치료
  • 미술치료
  • 음악치료
  • 놀이치료
  • 언어치료
인지치료 인지 및 학습상의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연령별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사고력과 기초학습능력 및 기술을 향상시키는 치료방법입니다.
미술치료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치료입니다.그림을 통해 말로써 하기 힘든 느낌, 생각들을 표현할 수 있어, 말로 이야기를 꺼내기 어려워하는 경우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.
음악치료 음악 활동을 체계적으로 이용하여 신체와 정서기능을 향상시키는 치료방법입니다.
악기와 소리를 통해 자기 내면을 표현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감을 찾고, 치료자와의 관계를 통해 상호작용 기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.
놀이치료 놀이는 아동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활동입니다. 아동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자신의 경험이나 감정을 표현하고, 치료사와 관계를 맺음으로써 치유를 경험합니다.
언어치료 언어치료는 선천적 혹은 환경적 이유로 언어의 이해 및 표현이 늦거나 발음의 부정확성 등으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,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치료입니다.


상담 Check List !


청소년 심리상담 아동우울 자폐스펙트럼 장애 학습장애 ADHD


  • 비행과 반사회적 행동이 시작된 청소년
  • 주변사람들에게 적대적인 모습을 보이며, 위협적이고 공격적인 행동을 하는 청소년
  • 또래집단에 끼지 못하고 따돌림 받는 청소년
  • 게임이나 SNS 중독증상을 보이는 청소년
  • 우울, 불안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
  • 무단결석이 잦거나 등교를 거부하는 청소년
  • 기타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

평소와 달리 신경질적인 우리 아이, 혹시 아동 우울?
다음 문항을 체크하며, 내 아이가 어느 정도의 우울을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.

  • 아이가 잘 있다가 갑자기 신경질을 내거나 과민한 기분을 보이는 경우가 잦다.
  • 아이가 평상시에 즐겨하던 놀이를 안 하려 하고, 흥미를 잃은 것처럼 보인다.
  • 아이가 입맛이 없어한다.
  • 아이가 집중력 저하로 인해 학교 성적이 갑자기 떨어졌다.
  • 아이가 쉽게 피곤함을 느낀다.
  • 아이가 자신감 저하로 위축되어 있는 것 같다.
  • 아이가 긍정보단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다.

또래에 비해 사회성이 많이 떨어지고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우리 아이, 혹시 자폐?
다음 문항을 체크하며, 확인해보세요.

  • 다른 아이들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.
  • 인형놀이, 소꿉놀이 등을 엄마와 함께 하지 않는다.
  • 아이의 이름을 부르면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.
  • 아이가 엄마와 눈을 맞추고 대화를 이어나가지 못한다.
  • 여기봐라하며 주의를 끌면 가리키는 것을 따라서 쳐다보지 않는다.
  • 장난감을 기능에 맞게 가지고 놀이 못한다.
  • 아이가 같은 행동을 고집스럽게 반복한다.

우리 아이는 다른 아이들보다 학업을 따라가지 못하는데, 혹시 학습장애?
다음 문항을 체크하며, 확인해보세요.

  • 머리는 좋은 것 같은데 쉬운 단어도 틀리게 읽고 철자법이 엉망이다.
  • 아무리 설명해 주어도 암기를 못한다.
  • 암산은 잘하나 세로식이나 가로식으로 써주면 쉬운 덧셈, 뺄셈도 못한다.
  • 주의가 산만하다.
  • 글자나 단어를 거꾸로 쓴다.
  • 단어나 문장을 빼먹거나 다른 단어로 대치시켜서 읽는다.
  • 좌우 개념에 대해 혼동하는 일이 자주 있다.
  • 책을 읽고 그 뜻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.

한 순간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우리 아이, 혹시 ADHD?
다음 문항을 체크하며, 확인해보세요.

  • 놀이를 할 때에도 집중을 하지 못한다.
  •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며, 신경질적인 모습을 보인다.
  • 해야 할 일을 자주 잊어버린다.
  • 손발을 가만히 두지 못하거나 자리에 앉아서도 몸을 움직인다.
  • 질문이 끝나기도 전에 성급하게 대답한다.
  • 차례를 기다리지 못한다.
  • 활동에서 작업들이 정확하지 못하다.
  • 다름 사람의 물건에 허락을 구하지 않고 쓴다.